참치김치찌개 (신 김치가 다함)

2021. 8. 30. 00:13소꿉놀이

728x90

신선미마트에서 사다 놓은 김치가

일주일 조금 넘게 냉장고에 있었는데 확 쉬었다!

와 신김치가 되다니!!! ㅋㅋㅋㅋㅋㅋ

신김치가 있으니 김치찌개 끓여도 괜찮을 것 같아서 두부사러 나왔당

 

요 며칠 또 계속 흐리다 말다 한 날씨!

파란 하늘이 소중해

 

Whole Mart 왔는데

말레이시아 두부들이 종류별로 다 있었당.

저기 Smooth Tofu라고 써있는 두부와 Taufu Lembut(gentle이란 뜻)는 순순한 순두부느낌!

원래 저 맨 왼쪽에 한문 쓰여져 있는 두부가 원래 우리 김치찌개에 넣는 두부처럼 약간 단단한 느낌인데,

 

ㅋㅋㅋㅋ 홀마트에 마침 한국두부가 있길래!!!

ㅋㅋㅋㅋㅋ 이걸 샀당

가격은 3개 정도 비싸지만 그냥 한국두부로 하고싶었다

이유는 없다!

 

 

 

계산대 앞에 있는 초콜릿 안 집으면 섭섭하지

 

 

 

사실 참치김치찌개는 내 생애 처음 끓여보는 것.....ㅎ

돼지고기 넣은 김치찌개는 한국에 있을때 되게 많이 (맛있게^.^!!!) 끓여봤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여기저기 레시피좀 보다가 모은 재료들!

쌀뜨물이랑 설탕, 참치, 두부, 다진마늘, 양파, 참기름, 신김치 끝

ㅋㅋㅋㅋㅋㅋㅋ 사실 별거 없는, 누구나 다 아는 재료들이었다

 

 

아니 근데..... 이제 냄비에 기름넣고 김치 볶으려고 했는데

가스가?

없?다?

ㅋㅋㅋㅋㅋ

내가 살고 있는 말레이시아 콘도는 집마다 가스통을 구비해두고

그 가스통으로 가스렌지에 불 켜는 시스템인데..

마침 김치찌개 하려고 하니 가스가 똑 떨어짐... 불이 안켜진다구...

 

지금 옆엔 밥솥에서 아주 신나게 밥들이 되고 있는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래서 결국!!!!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스렌지 밑에서 부루스타놓고 끓였다

이거 없었으면 어쩔뻔했냐 진짜.............

후 당황해가지고 

김치만 넣고 기름에 볶아야 하는데

김치 국물까지 넣어버려서 ㅋㅋㅋㅋㅋ 기름넣고 끓이는 느낌.....

 

하 국물 지금 왜넣냐... 그래서 그냥 여기서부터 내맘대로 끓였다.

레시피따위...

 

 

김치+김치국물+참기름 ㅋㅋ 거의 졸이다시피 볶다가 

양파넣고 또 볶은 다음!!!!!!

참치도 넣고 쌀뜨물도 넣었당

그리고 간보면서 너무 신 맛이 강하면 설탕도 넣고!

다진마늘도 넣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주방의 광경 ^_^

ㅋㅋㅋㅋㅋㅋ 웃김 쪼그려서 앉아서 끓임

 

 

 

 

간 열심히 보면서 보글보글 끓이다가

마지막에 두부 넣고!

두부 위에 국물 조금씩 끼얹어주면서 뚜껑닫고 열심히 끓이다 밥 다되서 불 끔 = 완성

 

 

아 그리고 두부 조금 남겨서

들기름에 부쳤지롱

 

 

 

역시 김치가 잘 쉬어서 맛있었당

김치찌개는 진짜 맛있는 신김치만 있으면 어떻게든 다 맛있는듯!

 

 

 

 

 

 

728x90

'소꿉놀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매우 쉬운 마늘빵 만들기  (0) 2023.02.28
떡같은 유부초밥 만듬  (2) 2021.09.06
내사랑 새우파티  (0) 2021.08.23
감바스와 토르띠야 !  (0) 2021.08.16
나폴리탄 스파게티를 했다  (0) 2021.0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