짱 쉬운 소고기배추찜

2023. 3. 2. 01:47소꿉놀이

728x90

유튜브에서 배추찜 해먹는 사람들이 어쩌다 많이 보여서

나도 해먹어보기로 했다!!!

 

마트가니 저 알배추 반통에 4링깃 정도에 팔았고

소고기는 냉동이긴한데 200그램에 15링깃정도!

 

너무 쉽다

그냥 배추 씻어서 네모네모 자르고

배추 깐 다음

소고기 깔고 (+후추/소금)

또 배추 깔고 

그 위에 또 소고기 깔고 (+후추/소금)

대충 얼기설기 해주면 됨

 

처음엔 소고기 막 예쁘게 펴서 넣으려다가 

에잇 그냥 접히든말든 대충 때려넣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소고기는 냉동이었어서

핏물뺄겸 쟁반에 키친타올깔아두고 1시간 실온에 놨더니 다 녹았음 굿

 

그리고 신기한 것이

물은 아예 넣지 않고

(왜냐면 배추에서 물이 많이 나오기 때문)

소고기 비린내만 잡기 위해 남아있는 와인 그냥 조금 넣었다

(없으면 안넣어도 될듯)

 

그리고 그냥 뚜껑닫고 10분 정도 끓였더니

완성!!!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너무 맛있어서 흡입함....

아, 저 간장소스는 그냥 집에있는거 다 때려넣어서 대충 만듬

다진마늘+식초+고춧가루+간장+참기름+통깨

 

그리고 집에 있는 케이퍼랑 와사비도 꺼내주고!!!

맥주랑 먹어도(사실 소주각) 맛있당

728x90